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신도림역 족발 맛집 "참족발" 방문 리뷰

by 돈버는 닌자거북이 2024. 2. 7.
반응형

평소 족발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오늘 신도림에서 약속이 있어 족발 맛집 "참족발"을 방문했습니다. 

 

1. 위치

지하철 (1,2 호선) 신도림역 디큐브시티 맞은편 신도림 대우푸르지오 1차 상가 내

https://map.naver.com/p/entry/place/35853856?placePath=%2Fhome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 길치를 위한 상세설명

신도림역을 나와 → 디큐브시티 H&M 앞 신호등 이동 → 정면 홈플러스 보임 → 홈플러스가 우측으로 보이도록 상가 내로 입장 → 왼쪽방향 좌회전 →  직진 후 첫 번째 사거리 우측방향 → 참족발 발견

 

2. 영업시간 및 대기

홀영업 : 오후 1시부터 ~ 11시까지(일요일은 10시까지)
포   장 : 낮 12시부터 가능

# 참고

저는 오후 5시 55분 입장, 마지막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방문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최소 5시 30분 전에 도착하시기를 추천(요일별, 일자별로 상이 ) 드립니다.

 

3. 상차림

쌈야채, 백김치, 부추무침, 콩나물국, 새우젓&쌈장 

메뉴판, 상차림, 족발(앞발)

4. 맛

한줄평 : 느끼하지 않으면 쫀득, 담백한 맛

족발은 삶는 방법과 재료에 따라 짠맛 단맛이 느껴지곤 하는데 참족발은 짜지도 달지도 않은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한약재 등 특유의 향이 나는 곳이 많지만 참족발에서는 별도의 향은 느끼지 못했으며, 살은 퍽퍽하지 않고 부들부들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족발을 몇 점 먹으면 느끼함에 쉽게 질려하는 편인데 느끼함이 덜했습니다.
다만, 저만 그런 건지 오늘만 그런 건지 미니족발 같이 생긴 부위에서 약간의 잡내는 느껴졌습니다. 

 

5. 직원친절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기분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 기분은 직원들의 친절함에서 나오는데 참족발 직원분들은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유명 음식점에서 간혹 동시입장이 아니면 입장이 불가한 곳이 있어 걱정을  했지만 저 이후로 대기가 발생하는 상황도 일찍 도착한 저 혼자 테이블을 맡을 수 있도록 직원분이 친절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술과 함께 족발을 먹다 보면 자연스럽게 테이블을 차지하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추가 주문 등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 및 식사완료 후 빠른 퇴장을 눈치 주지 않았습니다.

대기손님 신경쓰지 말라는 공지

 

6. 양

앞발(42,000원)은 성인 3명 먹기에 부족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일행 세 명이 일반 or 소식가의 부류에 속하는 편인데 부족함을 느껴 편육을 추가 주문 했습니다. 

 

7. 단점


족발 관련 단일메뉴 구성으로 사이드( 막국수, 계란찜)를 추가할 수 없어 술자리가 길어질수록 추가메뉴에 대한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장소가 협소해 주위 테이블 및 서빙 시 접촉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의자를 수납함으로 이용하는 의자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겨울 옷의 특성상 수납의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이상 신도림 참족발 방문후기였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